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운초, 부산영화체험박물관서 영화인 꿈꾸다!
상태바
영운초, 부산영화체험박물관서 영화인 꿈꾸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2.0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직접 체험

김해 영운초등학교(교장 이헌동)는 지난 2일 3~6학년 학생 24명과 2학기 행복채움 문화체험을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실시했다.

매년 부산 국제 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 도시 부산에 2017년 7월 체험형 박물관인 ‘부산 영화체험박물관’이 개관했다.

탐험의 조력자 ‘섀도우 M’이 등장하여 영화체험박물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체험이 시작된다. 아이들은 각자 입장 전에 받은 ‘코어 필름’체험 카드로 체험했다.

상설전시실 1에서는 대한민국과 세계 영화의 역사, 영화 포스터 촬영 체험, 다양한 영화 OST 감상, 영화 잡지 및 영화 원작 감상, 다양한 영화의 장르 소개, 영화 촬영 장비 소개, 스토리 보드 작성 체험, 타임 슬라이스 촬영 기법 체험, 크로마키 촬영 기법 체험, 영화 예고편 편집 체험 등을 해보았다.

상설전시실 2에서는 부산 국제 영화제 소개 및 핸드 프린팅 체험, VR체험, 플립북 체험, 영화 후시녹음 및 편집 체험 등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부산 영화체험 박물관 퀴즈 대회’에도 참가하여 하루 동안 체험한 내용을 OX 퀴즈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설명을 읽기만 하는 다른 박물관들과 다르게 우리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재미있었다”하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학생들은 인솔한 이예지 교사는 “해설사의 설명이 없어도 아이들 스스로 안내문을 읽고 쉽고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영화라는 장르가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갔을 것 같다”하고 소감을 밝혔다.

영운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진로 교육 연계형 문화체험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