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수출상담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김해시 수출상담회 성황리 종료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7.12.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00여개 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 수행 '순조'

김해시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지난달 25일 4일간 '2017 김해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수출상담회는 김해시와 비즈니스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KOTRA지원단이 주관하여 실시됐다.

참가국은 인도를 비롯해서 이란, 미국, 카자흐스탄 등 총 9개국 22개 바이어와 김해시 기업 33개 업체와 비즈니스 미팅을 가졌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기업체는 조선기자재, 자동차 부품,유아용품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가 참여하여 해외바이어들을 상대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쳤다.

주요 실적으로는 바이어와 우리기업간의 97건의 상담이 실시되었으며 향후 기대되는 계약 기대액 1년 기준 계약가능 예상액의 경우 535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날 참가업체와 바이어간의 원활한 상담을 돕기 위하여 행사당일  경남KOTRA지원단의 이동KOTRA위원과 수출전문위원들이 참석하여 현장상담을 지원했다.

비즈니스센터에서는 수출상담회 후속 조치로 참가 기업체를 방문하여 바이어와의 실질적인 계약 추진 여부를 확인하고 통상 업무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할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먼길 마다하지 않고 김해에 방문한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김해시 기업체와 해외바이어들의 교류를 통한 상호 윈윈 하는 계약이 많이 성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출상담회를 주최한 비즈니스센터 통상지원팀은 올해 9월 신설되었으며 통상전문 인력들이 채용되어 김해시 소재 7500여 개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수행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 부대행사로 진행된 김해시 투어(수로왕비릉~김해박물관~수로왕릉~봉황동유적지)는 가야왕도 김해를 해외 기업인들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