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장군차ㆍ분청사기 도지정문화재 기념 학술대회
상태바
김해장군차ㆍ분청사기 도지정문화재 기념 학술대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2.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적 가치 재조명의 장 마련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주최하고 원광대학교 한국예다학연구소와 원광대학교 대학원 예문화와 다도학과에서 주관하는 '제1회 문화재연구 학술대회'가 가야의 왕도 김해에서 12월 15일, 16일 양일에 걸쳐 국립김해박물관 대강당에서 막이 오른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6월과 7월에 김해 장군차 서식지와 분청사기 가마터가 경상남도 문화재 기념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공자 이외에도 관심 있는 일반시민 · 학생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 장군차의 시원과 역사, 제다, 성분등의 자료를 논문화하여 장군차의 콘텐츠로 활용하는 방안과, 김해 분청사기의 역사와 문화재적 가치, 논문자료를 축적하고 김해의 도자사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며 참여 패널은 경남과학기술대 추갑철 교수, 충북대 강경숙 교수, 일본 가타야마 마미 교수 등 18명으로 활발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 문화재과장은 "동상·대성동 장군차 서식지와 상동면 분청사기 가마터의 문화재지정으로 김해시는 명실상부 차와 도자기의 고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특히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김해시는 지속적으로 지정·비지정 문화재 연구 학술대회를 통해 문화유산 보존 및 활용을 위한 시책을 마련,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