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인도박물관과 업무협약식 체결
상태바
김해시, 인도박물관과 업무협약식 체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2.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초이인도박물관 건립 협약... ‘박물관도시 김해’로 한걸음 더 다가가

김해시(시장 허성곤)와 인도박물관(관장 김양식)은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소재 인도박물관에서 김해초이인도박물관 건립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올해 9월 인도박물관에서 우리시에 이전 건립을 제안하여 이루어졌으며, 인도박물관은 김양식 관장이 사재를 출연하여 40여 년 동안 수집한 2,500여 점의 인도 민속품 및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인도 전문 박물관이다.

김양식 관장은 이화여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 인도철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원로시인이자, 주한 인도대사 빠르따사라띠(N.Parthasarathi)가 쓴 '비단황후: 허황옥 왕비' 등 다수의 책을 소개한 번역가이기도 하다.

또한 한국과 인도의 교류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오면서 한국인도문화연구회 회장을 역임하여 2002년 인도문화훈장 파드마 슈리(Padma Shri)를 받은 바 있다.

인도박물관 측은 “김해시가 역사적으로 인도와 인연이 깊은 도시이자, 아요디야(Ayodhya) 시와의 자매결연 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기 때문에 인도박물관을 김해시로 이전하는 것이 가장 의미 있고 박물관의 취지에 걸맞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인도박물관의 소장품 2,500여 점을 무상 기증 받아 김해초이인도박물관을 건립하여 소장품을 보존‧전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김해시가 역점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박물관 도시 김해’에 한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

김해시는 “김해시와 인도박물관 간 상호협력 체결로 박물관 건립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성공적으로 박물관이 건립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