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동보육과 직원 2명 장관 표창
상태바
김해시 아동보육과 직원 2명 장관 표창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1.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아동 건전하게 성장하는데 주력할 것"

김해시 아동보육과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의 발전과 지역사회 아동의 결식예방을 위한 아동급식 지원사업에 공로를 인정받은 직원 2명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지역아동센터담당 권희정 주무관은 지역아동센터운영과 복지대상자의 어려움과 욕구를 이해하고 지난 3월 지역아동센터 합창단을 구성·창립하여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음악교육 기회제공 및 후원연결 등 지역아동센터 업무활성화 추진을 비롯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지원에 헌신적으로 노력하였으며 지역아동센터 29개소가 우수지역아동센터로 선정되어 77백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와함께 김선영주무관은 아동급식 담당자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의 급식지원, 방학 중에 관내 저소득 아동이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 관내 4,169명의 아동들에게 34억의 급식비를 지원했다.

또한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메뉴제공을 위해 급식제공 업체를 신규 발굴하였으며, 식사지원 및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아동에게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연계하여 아동과 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기도 했다.

앞으로도 김해시는 “방과후 돌봄을 필요로 하는 아동들에게 보육 및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아동이 건전하게 성장하게 하는데 주력하며, 결식이 우려되는 위기아동 발굴을 적극강화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