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본격 추진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본격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1.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권 최초 사회적경제지원센터 4월초 개소

김해시는 지난 8일 `창업 붐 조성사업`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사회적경제를 대표하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10개 창업을 목표로 하는 2018년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시책을 발표했다.

먼저 창업기업 발굴을 위해서 사회적경제기업 진출 적합성이 높은 7대 분야 사회서비스, 도시재생, 문화관광, 소상공, 농축산, 지역연계, 공원산림 분야에 대하여 활성화 전담 T/F팀을 운영하여 집중 발굴한다는 것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전국 최대 규모의 마을기업이 참여한 `2017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마을기업을 비롯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식확산과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분위기를 창업으로 이어가기 위해 금년엔 400백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단위사업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공동체활성화 및 창업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한다.

이미 지난 12월 도내에서 처음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직접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금년 4월 초 국비 5억원 확보로 개소 예정인 영남권 최초의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기업의 경영, 세무, 창업 컨설팅 등의 간접 지원 뿐 아니라 시 본청, 사업소, 출자기관 등 공공기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7% 구매 목표로 하는 직접 지원 등의 견실한 기업육성책도 시행한다고 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 육성하여 일자리도 창출하고 사람중심의 경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