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인구증가 가속화 팔겉어 붙였다
상태바
김해시 인구증가 가속화 팔겉어 붙였다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8.01.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인구 60만 시대 달성에 만전 기하겠다"

김해시는 올부터 인구 60만 명을 향한 인구증가 가속화에 박차를 가한다.

젊은층이 많이 거주하는 장유2,3동 행정복지센터와 유동인구가 많은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全 읍ㆍ면ㆍ동이 해당 일자에 릴레이식 홍보에 나선다.

최근 우리사회는 '결혼을 반드시 해야 한다'는 전통적 가치관이 약화되고 '아이를 반드시 가질 필요가 없다'고 인식이 증가하는 등 비혼ㆍ만혼 문화가 확산되는 출산기피 의식이 만연하다.

이에 김해시는 결혼과 출산 등 의식 변화를 위한 시민 홍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현재 김해시 인구는 2017년 12월말 기준으로 55만758명(외국인 포함)로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여 경남 도내 2위을 차지했다.

이는 전국 14번째 대도시이다.
 
하지만 유소년 인구(0~14세)가 점차 줄어들고 있고 고령인구(65세 이상)가 증가하고 있어 선제적인 인구정책을 펼치야 한다는 것.

이에 따라 김해시는 발로 뛰는 현장 홍보를 강화하여 어린이집 연합회와 여성자치회, 읍면동 자생단체회의, 가야문화 축제를 비롯한 행사 등 시민과 현장에서 소통하는 인구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ㆍ고령화 문제는 시민의 공감과 지지가 있을 때 해결될 수 있다"며 "인구정책 시민홍보를 통해 결혼ㆍ출산ㆍ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2022년 인구 60만 시대 달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