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림면-축산업 대표 간 상생 협의체 구성 간담회
상태바
한림면-축산업 대표 간 상생 협의체 구성 간담회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1.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 악취 저감은 소통과 이해에서 시작

김해시는 경남 대표 축산 도시로서 명성이 높은 반면 그에 반해 축산 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주민들의 불편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김해시 축산 관련 시설의 50% 가량이 소재한 한림면(면장 박진용)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민원 발생 원인으로 소통과 이해 부재에 초점을 맞추고 '(가칭) 한림면 주민~축산업 관련 대표 간 상생 협의체'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작년 11월 한림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유대) 주관으로 상생협의체 구성을 결의한 후 한림면 주관으로 축산농가, 액비ㆍ퇴비제조업체와의 사전 간담회를 개최하여 상생협의체 구성 필요성을 확인하고 축산업 관련자들의 긍정적 호응을 얻었다.

그에 따라 지난 11일 한림면 주민, 축산업 관련 대표, 도의원(박병영), 시의원(권요찬, 류명열, 김종근) 등 60여명이 모여 상생협의체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 상호간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그간 소통 부재에 따른 오해가 많았음을 인지하고 오는 3월 중 '가칭) 한림면 주민~축산업 관련 대표 간 상생 협의체'를 구성하여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기로 합의하였다.

송유대 한림면주민자치위원장은 “상생 협의체가 상호간의 소통과 이해를 통해 한림면 지역의 축산 악취에 대한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축산 업체의 자구적 악취발생 저감 노력을 독려하는 장이 될 것이며, 주민들 또한 그런 노력을 위한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박진용 한림면장은 “협의체가 당장의 악취 근절을 가져 오기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면서도 민 주도의 협의체를 통해 주민과 축산 업체가 악취 저감을 위해 노력한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며 협의체를 통한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림면민들의 단합과 상생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