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캠프`
상태바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캠프`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8.01.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중학생(초6년) 대상… 양산 17일까지ㆍ김해 19일까지 운영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양산과 김해지역 예비 중학교 1학년(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2018. 겨울방학 예비중학생 체험수학캠프'를 열었다.

체험, 탐구 중심으로 운영하는 수학체험켐프는 초등학교, 중학교 수학을 연계하며 학생들이 수학을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배워 수학공부에 갖는 부담감을 해소시키는 목적이다.

특히 ▲도형의 이해 ▲규칙과 대응 ▲통계와 확률 등 다양한 수학체험 주제를 학생이 스스로 개념과 원리를 찾아가며 수학을 학습하는 새로운 방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학생에게 수학학습 성공 경험과 동기유발로 중학교 진학 후에도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을 공부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양산지역 체험수학캠프는 양산수학체험센터 주관으로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물금지역(양산수학체험센터)과 웅상지역(평산초등학교)으로 나눠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김해지역 체험수학캠프는 김해수학체험센터 주관으로 지난해 11월 27일에 개관한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예비 중학생들은 중학교 1학년에서 배우는 다양한 상황을 표와 식으로 나타내는 함수 단원과 주어진 자료를 정리해 해석하는 통계 단원과 다면체, 회전체 등을 배우는 입체도형 단원을 어려워한다.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예비 중학생 체험수학캠프에서는 ▲함수 단원은 사다리게임 ▲ 확률과 통계 단원은 이항분포기 만들기와 아브라카왓, 랫어탯캣 보드게임 ▲ 입체도형은 대나무를 이용해 다면체 만들기와 벌집 모양 6각형 종이를 이용한 회전체 만들기로 수업을 진행한다.

캠프에서는 수학 개념과 원리가 포함된 수학 교구를 만들어 보고 수학 관련 보드게임을 친구들과 즐기면서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했다.

또 학생에게 수학학습 성공 경험을 부여하고 체험 ·탐구 중심 수학교육을 통해 수학을 만지고, 느끼고, 만들면서 학생들의 창의성을 신장시킬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체험수학캠프를 통해 어렵게만 생각하는 수학공부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중학교 진학 후에도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공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