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애 자녀 취업지도, 이렇게 하세요!”
상태바
“장애 자녀 취업지도, 이렇게 하세요!”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8.01.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개발원, 장애학생 취업 돕는 부모교육 사이버콘텐츠 개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장애학생 부모교육 사이버콘텐츠 '부모愛 꿈JOB이'를 개발하여 무료로 제공한다.

고용개발원에서는 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의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장애학생의 진로ㆍ직업교육을 돕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으며, 교육 참여가 어려운 경우에도 시간과 공간제약 없이 인터넷 학습이 가능한 사이버교육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부모愛 꿈JOB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취업정보와 사례제시를 통해 장애 자녀가 지닌 직업적 특성과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합리적인 진로선택과 취업준비를 지도할 수 있게 설계했다.

특히 이론적인 지식보다 ‘흥미자석’과 ‘직업카드’, ‘이력서’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실제 활동을 중심으로 자녀와 함께 충분히 실습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구성하여 학습의 이해도와 효과성을 높였다.

고용개발원 최종철 실장은 “ '부모愛 꿈JOB이' 프로그램이 학교를 졸업한 후 자녀의 진로.직업문제를 고민하는 많은 부모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고용개발원에서는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직무지도원 양성, 장애인직업생활상담원 양성과정 등 총 41개의 장애인고용관련교육을 EDI사이버연수원(cyedu.kead.or.kr)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