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창업카페 소셜벤처창업ㆍ투자유치전략 특강
상태바
김해창업카페 소셜벤처창업ㆍ투자유치전략 특강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1.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다양한 콘텐츠로 창업자들을 지원합니다"

지난해 6월 오픈해 지역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문화콘텐츠 지원 허브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김해창업카페가 이번에는 소셜벤처창업과 투자유치 전략특강 등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준비하여 지역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월 29일과 30일 양일간에 걸쳐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소셜벤처창업과정’ 특강을 진행한다.

소셜벤처란 창의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나 조직으로, 일반기업과 마찬가지로 영업을 하면서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최근 창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이다.

총 2회차로 구성된 이번 특강에서 1일차 강의는 ▲소셜 벤처의 목적과 구조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모델 ▲창업 모듈별 실전 훈련을 주제로, 2일차에는 ▲사업아이템 선정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다각적인 홍보 활동 방법 및 구축 ▲마케팅 상관관계의 이행 및 전략 등에 대해 강의함으로써 소셜벤처에 대한 이해와 창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이어서 2월 1일은 창업자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국내 최고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 박준호 팀장과 ‘프라이머’의 이정훈 팀장을 초청하여, 스타트업으로서 투자유치에 필요한 노하우 및 비법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투자유치 전략 특강은 스타트업으로서 자문과 상담을 받고 싶어도 대부분의 유명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가 서울과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어 쉽사리 상담을 받을 수 없었던 지역의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해창업카페 관계자는 "창업카페가 운영기간이 6개월이 넘어서는 지난 연말부터 교육참여, 창업관련 상담 및 대관문의, 방문객 등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창업자들의 수요를 면밀히 파악해 더욱 다양하고 양질의 콘텐츠로 창업자들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해창업카페의 모든 교육과 시설대관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 참여 및 대관문의는 전화(055-333-88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