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건립 용역 보고회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건립 용역 보고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1.3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활지원센터ㆍ도시재생지원센터ㆍ창업카페 연계 사회적경제 컨트롤 타워

29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오는 4월에 개소 예정인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건립에 따른 운영방안 및 공간계획'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허성곤 김해시장, 조성윤 김해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경남의 사회적경제 전문기관 대표 및 민간 협의회 회장, 김해의 대표적 시민사회단체인 YMCA, 생명나눔재단 사무총장 뿐 아니라 현장의 사회적경제기업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영남권 최초로 건립되는 센터에 대한 기대와 관심으로 그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이번 용역은 김해발전전략연구원(원장 홍재우)에서 수행했으며, 지난 2개월 동안 전국의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김해의 사회적경제실태 조사를 거쳐 김해시의 행정조직 및 센터조직의 로드맵, 그리고 정부의 사회적기업 인증시스템 이외에 김해만의 독특한 사회적경제조직인 가야문화기업, 가야역사기업, 가야복지기업 등 활성화 방안을 실례를 들어 제시했다.

또한 관련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자활지원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창업카페와 연계 운영하여야 사회적경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김해여객터미널 4층 (486㎡)에 건립되며, 같은 건물에 창업카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맞은편에는 자활지원센터가 운영 중이고 옆 동에 신세계백화점 김해점과 e마트가 입점해 있으며 경전철 봉황역과 연결된 김해의 교통요충지에 위치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사회적경제 활동가 양성 및 사회적 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컨트롤 타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