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굿네이버스, 희망나눔 모금액 2,000만원 기탁
상태바
굿네이버스, 희망나눔 모금액 2,000만원 기탁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8.02.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민정 울산경남본부장 방문 전달

굿네이버스가 ‘2017.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캠페인’ 희망나눔 모금액 2,000만 원을 경남교육청에 기탁했다.

경상남도교육청은 굿네이버스가 지난 3월 2일부터 5월 30일까지 ‘2017년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캠페인’과 함께 진행한 희망 나눔 모금 캠페인 기간 경남에서 2억 4천 4백여만 원의 성금이 모였으며 이 가운데 2,000만 원을 경상남도교육청으로 기탁해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굿네이버스가 주최하고 경남교육청이 협력해 진행하는 ‘2017년도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캠페인’으로서 경남지역에서는 유·초·중 627개교에서 19만 93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캠페인’은 건강한 ‘세계시민’ 양성을 위해 진행되는 전국대회로서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교육영상 자료를 통해 전쟁과 가난,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들의 삶의 모습들을 돌아보고 이해하며, 그들에게 가족과 함께 ‘희망편지쓰기’를 함으로써 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이 캠페인은 가족이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가정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는데 모범적인 역할을 하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함께 진행한 희망 나눔 모금 캠페인에 모금된 2억 2천 4백여만 원은 빈곤가정 아동 지원, 희망장학금 지원 등으로 쓰였고 이번에 2,000만 원을 경남교육청에 기탁하게 된 것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저소득층 지원 등은 정부와 우리 교육청에서 다 할 수 없는 부분이 있을 텐데, 이런 부분에 대해 민간단체에서 이렇게 꼼꼼하게 챙겨줘 평소 많은 고마움을 가지고 있으며, 이렇게 혜택을 받은 아이들이 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선순환 구조의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