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맞춤형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맞춤형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2.0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농촌의 고령화와 여성화에 따른 인력부족을 해소하고 농작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8년도 맞춤형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을 전년도 보다 사업량을 확대하여 많은 농업인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

시는 올 해도 지난해와 같이 농업인이 원하는 기종을 선택토록 전기종을 지원하여 농기계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효율 장비를 구입토록 유도하여 이용효율을 높여 농촌의 인력부족 해소에 기여토록 한다고 밝혔다.

단, 1백만원 미만과 “농업기계모델등록책자”융자한도액 3천만원 이상인 기종, 축산, 과수용 등 일부 농기계와 최근 5년이내 같은 농기계를 지원 받았던 농가는 사업대상에서 제외 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농업인경영체로 등록된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인 주소지와 농지 소재지가 다른 경우 주소지 읍면동에 2월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기타 사업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농축산과 농기계 관리팀(330-4932) 또는 읍면동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시는 농기계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등화장치 부착지원사업도 2월 말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므로 도로 이용이 많은 트랙터 및 경운기 등에 등화장치가 미 부착된 농가에서는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김해시에서 지원하는 태양열 경광등은 태양광 충전식으로 완전 충전 시 6시간 이상 작동하며, 광도는 50칸델라 이상 매분 40회 이상 80회 이하 점멸 하는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을 지원 할 예정이다.

더불어 농기계 교통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더욱 강화 하고 경광등 부착 사업이 큰 효과를 거둘시 지속적인 지원으로 사고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