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상태바
부산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8.02.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공동체 회복과 형성

부산시는 아파트 공동체를 회복하고 생활불편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아파트 공동체 단지를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입주민들 스스로가 ▲ 친환경 실천ㆍ체험 ▲소통ㆍ주민화합 ▲취미ㆍ창업 ▲교육ㆍ보육 ▲건강ㆍ운동 ▲이웃돕기ㆍ사회봉사 등의 분야에서 입주민간 상호교류와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3월 5일부터 20일까지이며, 공모신청은 부산시내 공동주택의 입주자(임차인) 대표회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 관리주체 공동명의로 각 구․군 주택관련 부서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에 대하여 3월중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 최소 1백만원에서 최대 5백만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 안내된 각 구․군 공동주택 관련 부서 또는 부산시 건축주택과(888-4314)로 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공동체 지원을 통해 입주민 간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여 서로의 마음과 신뢰를 쌓음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갖고 행복도를 높일 수 있는 공동체 문화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