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친환경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김해시, 친환경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2.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설날, 친환경 생활로 더욱 뜻깊게 보내세요!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민족 명절인 설을 맞아 온실가스 저감과 저탄소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친환경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지난 12일 수로왕릉 앞 5일장에서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30년 BAU 대비 온실가스 37%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하여 그린리더,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친환경 설 명절 보내기' 실천을 다짐하는 생활실천 운동으로 온실가스도 줄이면서 환경도 생각하는 명절을 보내자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추진한다.

김해시가 이번 캠페인에 주안점을 두고 제안하는 저탄소 설날 보내기 실천수칙은 ▲설 선물은 친환경 상품으로 구매는 그린카드로 ▲설빔은 따뜻한 온(溫)맵시로 ▲명절 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성묘 갈 때는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고향길은 대중교통 이용하기, 자가용은 친환경 운전하기로 정하고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로 했다.

한편 내복을 착용하면 약 2.4℃ 보온효과가 발생하며 음식물 쓰레기 20%줄이면, 1,600억원이 절약되고 전국민이 하루에 종이컵 사용을 1개씩만 줄여도 연간 온실가스 약 13만톤이 감축되며 주행경로를 미리 파악하고 출발하면 연간 유류비 332,963원, 내리막길에서 가속페달 밟지 않으면 유류비 41,088원을 절감할 수 있다.

김해시 친환경생태과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설 명절 보내기 행사를 통해 온실가스 줄이기가 일상생활에서 자리매김하여 시민 모두가 따듯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