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공공건축가! 도시의 품격을 바꾼다
상태바
부산시 공공건축가! 도시의 품격을 바꾼다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8.03.1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새로운 도약

부산시는 3월 19일부터 23일까지 안전하고 품격 있는 부산다운 도시건축문화 조성으로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건축가 발굴, 훌륭한 공공건축물 저변 확대 등을 위해 제2기 공공건축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기 공공건축가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기존 공공건축가(16명)를 보강하여 20여명 내외의 건축문화에 폭넓은 이해와 역량을 갖춘 능력 있는 우수 건축가 등 전문가로 구성한다.

또한 앞으로 부산시 건축정책 추진사업, 정비계획의 수립, 건축디자인 시범사업, 기타 공공사업 등 주요사업에 대해 공공건축가의 역할과 참여 범위를 확대하여 기획 및 설계에 대한 조정, 자문, 설계 등 중요한 기능을 하게 된다.

시는 도시성장과 더불어 공공건축물과 공간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지금, 공공성 향상을 위해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훌륭한 도시시설물 제공을 위하여 공공건축가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자격과 제출서류는 시 홈페이지와 부산시보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시청 건축주택과로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kimil6@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자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 중 역량 있는 공공건축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제2기 공공건축가가 선정되면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현안과제에 대한 의견교류와 협업 등 공공건축가 조직체계와 네트워크, 역량강화, 추진방향을 결정하여 공공프로젝트, 특화사업 등을 역점을 두어 추진할 계획이고, 문화도시 부산의 도시경쟁력 강화 및 부가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2015년부터 공공건축가 제도를 시행하여, 제도정착과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금까지 △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시설 개선사업 △부산희망드림종합센터 건립공사 △ 부산 동부 해바라기센터 리모델링 △노후간판 교체사업 등 총 26건의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여 참신한 아이디어 제공과 컨설팅, 자문, 설계 등으로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