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중국 무석시’와의 교류 협력 한층 더 단단하게
상태바
‘중국 무석시’와의 교류 협력 한층 더 단단하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3.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무석시 교류실무협의단 7명, 김해 방문

오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김해시와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무석시에서 2018년도 교류실무협의단 7명이 방문한다.

김해시(시장 허성곤)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지난해 사드배치이후 다소 소원했던 교류관계를 회복하는데서 더 나아가 더욱 공고히 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중국 무석시의 천밍회이 외사판공실 주임(국장급)과 쟝수 이양수공업유한공사 및 이싱시 환경보호설비 유한공사 기업체 대표를 포함한 7명의 실무협의단은 허성곤 김해시장을 만난 자리에서 교류활성화를 약속할 예정이다.

허성곤 시장은 특히 기업간 교류가 확대되어 기술 보완과 정보교환 등으로 양 도시 기업의 상생 방안 모색을 주문할 것으로 보인다.

교류실무협의는 2018년 한 해 동안 추진할 기관‧민간교류 사업 등에 관한 의견 교환을 골자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실무협의 주요 내용은 ▲가야문화축제 대표단 및 공연단 초청 ▲격년제로 실시되는 무석 국제우호도시교류회의 파견 협의 ▲ 직원파견연수 등 행정교류 협의 ▲김해시 공연단(대규모ㆍ올해 첫 시행) 무석시 파견 협의 등이다.

특히 이번 방문인사 중 기업체 대표가 포함됨에 따라 기업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시는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와 의생명센터를 견학하고 정수처리 및 환경보호설비 관련 방문 기업체 대표의 성격에 맞게 명동정수장 시설 견학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교류실무협의단 상호 방문은 지난 2010년부터 정례화하여 홀수년도는 무석시에서, 짝수년도는 김해시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