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3.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개소 374곳 어린이집ㆍ유치원 위생관리 지원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평가 결과 2018년(2017년 실적) 신규기관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6년에 개소하여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2018년 2월말 현재까지 374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위생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특화사업으로 튼튼체험실, 청정조리실을 활용하여 타 센터와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소소한 밥상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저염급식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한 어린이급식 레시피를 개발·보급하고 있으며, 영양교육 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100백만원 증가한 국도비(사업비)를 확보하여 더 많은 어린이 급식소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등록하고 프로그램도 신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급속한 성장과 발달이 이루어지는 영유아기는 위생·영양이 매우 중요한 시기로 단체급식소에서 영양사 등 전문가에 의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이 아주 중대하다”며 “미래세대인 어린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 급식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