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녕 화왕산 청청미나리 맛 보세요.
상태바
창녕 화왕산 청청미나리 맛 보세요.
  • 김삼도 기자
  • 승인 2007.11.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농약재배 화왕산미나리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계속 출하 

 

창녕군 고암면 감리지구 화왕산미나리작목반의 금년도 가을생산 미나     리가 11월상순 부터 출하되기 시작하여 2008년도 5월까지 계속 생산     판매되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녕화왕산미나리 단지는 창녕군에서 산간지 오지마을의 안정적인 소득원창출을 위해 2004년부터 지방비 및 자부담 등 예산을 투입하여   다랭이논 30ha면적에 조성 되었으며, 부대시설로 비닐하우스 253동  지하수 32공, 저온저장고 17동, 선별장 및 현지판매장, 이동식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창녕군에서는 화왕산미나리를 타 지역산에 비해 차별화하면서 친환경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화왕산계곡의 오염되지 않은 지역에서 지하 200m의 깨끗한 지하수를 이용하고, 화학비료와 농약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완숙퇴비, 발효흑설탕효소액, 셀레늄처리 등으로 재배하여2006년 2월부터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무농약농산물 인증을 획득하여 계속 관리해 오고 있다.

특히 이곳 미나리가 지난 3년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면서 친환경적으로 생산되며, 품질이 뛰어나다는 인식이 확산되어 부산, 대구농협하나로마트, 마산대우백화점 등 대형유통업체와 납품계약을 체결하는 등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금년에도 기존 대형유통업체 외 홈플러스등에서 생산물전량을 납품하기로 계획하는 등 탄탄한 거래처를 확보하여 새로운 소득작물로서 농가소득증대에 많은 보탬이 되고 있다.

한편 대도시 대형 유통매장을 통해 판매되는 미나리의 소비자 가격은 1kg당 8천원~일만원에 판매되고, 재배단지 현지에서 손님들이 직접 삼겹살을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판매가격은 1kg 소형포장은 7천원, 4kg들이 포장박스는 2만팔천원에 판매하면서 손님을 맞이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