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회 김해시배드민턴협회장기 대회
상태바
제2회 김해시배드민턴협회장기 대회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8.03.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셔틀콕의 제왕을 가린다

김해시배드민턴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제2회 김해시배드민턴협회장기 대회'가 3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김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 5개소에서 분산 개최된다.

배드민턴은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좁은 장소에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생활 스포츠이다.

배드민턴은 빠른 경기 흐름에서 나오는 속도감과 경기마다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의 능력과 체력에 맞게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가장 대중적인 생활스포츠로써 국민의 체력 향상에 기여하며, 전국으로 3,300여 개의 클럽에 등록 동호인만 30만명이 넘어서는 국민생활체육으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 김해시에는 55개 클럽, 3,000여 명의 동호인이 활동 중에 있다.

작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총 7개 종목으로 엘리트조, 최강급조 및 A급부터 E급까지 실력과 그동안의 대회참가 실적에 따라 등급을 구분해 진행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배드민턴은 일주일에 세 번, 하루 30분 운동을 권장하는 ‘생활체육7330’ 캠페인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다”며 “대회를 통해 동호인 여러분들 서로간의 우의를 돈독히 다지고,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