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채팅앱 악용 청소년 성매매 7건 적발
상태바
채팅앱 악용 청소년 성매매 7건 적발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8.03.2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청소년 5명 성매매피해자 지원시설 인계

# 지난 1월 단속팀은 한 채팅앱을 모니터링 하던 중 청소년 성매매가 의심되는 아이디를 확인했다. 손님으로 가장, 대상 청소년 A양(19세, 고3)과 약속장소에서 만난 단속팀은 성매매 여부를 확인하고 성매매 알선자 B씨(남, 20세)를 특정·검거했다.

# B씨는 채팅앱을 이용해 불특정 남성을 대상으로 성매매 문구를 보내 남성을 모집했다. A양이 이들과 현금 15만 원을 받으면, 그 중 6~7만원을 자신이 갖는 방법으로 성매매를 알선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단속팀은 B씨를 형사입건하고 A양을 성매매피해자 지원시설에 인계했다.

여성가족부는 겨울방학 기간인 1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약 50일간 일선 경찰관서와 채팅앱을 악용한 청소년 대상 성매매를 합동 단속한 결과, 총 7건에서 성범죄 사범 16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중 성매매 사범은 7명, 알선자는 3명, 숙박업주 1명, 피해청소년 5명이었다. 

단속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청소년 대상 성매매행위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자 4명 ▲대상 청소년과 이성혼숙토록 한 행위로 청소년 보호법 위반자 1명 ▲일반 성매매 및 알선행위로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자 6명으로 집계됐다. 

이중에는 자신이 성인임에도 채팅앱 상에서 청소년으로 가장하여 조건만남을 시도한 여성도 2명 포함됐으며, 이중 1명은 외국인 여성이었다.

또한 청소년이 성매매를 직접 알선한 행위도 적발돼,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할 수 있도록 가정·학교·사회 등이 연계한 각별한 노력과 지도가 더욱 절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속에서 발견된 피해 청소년들(5명)에 대해서는 조사와 함께 성매매 피해자 지원서비스를 연계하고 탈성매매와 자활을 위한 상담이나 교육과정 이수를 지원한다. 

배영일 여성가족부 인권보호점검팀장은 “여성가족부는 청소년 대상 성매매를 유인·조장하는 채팅앱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일반 국민들의 신고활성화를 위해 신고포상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 방송통신위원회 등 유관부처와 협력해 채팅앱 사업자의 책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경찰청과 협업한 단속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아동ㆍ청소년대상 성매매 유인·권유·알선, 장애아동·청소년 간음 등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수사기관에 신고시 포상금을 지급한다.

청소년성보호법 제59조(포상금)에 따라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를 신고한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고 청소년성보호법 제8조 및 제13조부터 제15조까지에 해당하는 범죄를 지었다고 신고된 사람이 기소 또는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경우, 최고 1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