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산중-인제대, 교육ㆍ상호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상태바
구산중-인제대, 교육ㆍ상호 협력 위한 업무 협약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3.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린, 마음을 음악으로 치료한 day

김해 구산중학교(교장 최태환)는 지난 19일 인제대학교 본관 14층 대회의실에서 인제대학교 (총장 차인준)와 꿈을 항해 당당히 도전하는 구산중학교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 참석자로는 구산중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육복지사와 인제대학교 총장, 부총장, 대외협력실장, 한가족음악치료소장, 음악치료연구원 2명이 참석했다.

최태환 교장은 "위대한 사람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을 하여야 최고의 인재로 만들어지는 것"이라 하며 교육공동체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난타는 큰 악기를 사용하는 만큼 큰 울림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내재된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표현, 위축감 해소 등으로 정서적인 안정은 물론 성장기 학생들에게 신체적 발달에 도움을 주어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높이고 자존감 향상 및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어 행복교육 및 행복학교가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진행되는 ‘행복두드림(난타)’ 프로그램은 구산중학교 교육복지사(안서현)와 인제대학교 한가족음악치료연구소 음악치료사가 함께 진행하는 수요방과후 활동으로 친구와 선후배가 함께하는 봉사 동아리 형식으로 운영하며, 재능기부 활동 및 다양한 봉사 활동과 김해시평생학습축제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 참여 등 다양한 외부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