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 실시
상태바
김해시,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 실시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3.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21일 오후 2시부터 시 전역에서 제406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제천 스포츠센터,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연이은 대형 사고로 시민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발생시 건물내 주민대피와 행동 요령을 익히기 위한 훈련으로 공공기관, 학교는 물론 요양병원, 다중이용시설 등 6개 시설(성산요양병원, 장애인종합복지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롯데시네마아울렛, 진영 대방아파트)에서도 실제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오후 2시 라디오 등을 통한 화재 가정상황이 전파됨과 동시에 각 건물에서 화재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망으로 화재에 따른 대피 명령을 전파하고 건물내 모든 시민들은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건물 외부로 대피하는 화재대피 훈련으로 진행됐으며 대피후에는 화재진압 및 응급조치 관련 안전교육이 이루어졌다.

같은 시간 소방서에서는 화재 진압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긴급 차량 길터주기, 소방차 골목 진입 훈련을 유토피아사거리에서 삼방시장 구간, 장유롯데아울렛에서 서부보건지소 구간에서 실시했다.

시범훈련에 참가한 허성곤 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시민 안전의식 강화가 필요한 시점에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해 주신 관계자와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예고없는 화재재난에 신속히 대처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다같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