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상태바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8.04.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5일까지 누리집(www.ssifcontest.com) 온라인만 접수

교육부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함양의 일환으로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으로 2014년부터 매년 상반기에 진행하여 총 3,814편의 응모작품 중 161편을 시상한 바 있다.

공모 기간은 4월 2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www.ssifcontest.com)을 통하여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웹툰, 수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포스터 부문은 유ㆍ초ㆍ중ㆍ고 학생들이 직접 그린 손그림만 인정한다.

웹툰 부문은 학생 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수기 부문 역시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학교안전공제 경험 사례 또는 기타 모든 아이를 위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또한 응모작품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수상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5편, 최우수상 10편, 우수상 17편, 장려상 10편을 선정하며 대상 및 최우수상은 교육부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은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교육부 및 희망하는 시ㆍ도교육청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안전정보센터 누리집(www.schoolsafe.kr)에 게재하여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이 끝난 후에도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꾸준히 일깨우기 위해 제4회 캐릭터 부문 수상작을 SNS 이모티콘으로 제작하여 하반기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류정섭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든 아이의 안전에 대해 지역사회와 국민의 관심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