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황성욱 소방관 ‘KBS 119상’ 수상
상태바
황성욱 소방관 ‘KBS 119상’ 수상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8.04.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재난상황 소방활동 수행한 공을 인정받아 1계급 특진 영예

경남도 양산소방서 황성욱 소방장이 각종 재난상황에서 소방활동을 수행한 공을 인정받아 20일 ‘제23회 KBS119상’을 수상하고 1계급 특진의 영예를 안는다.

‘KBS 119상’은 한국방송공사(KBS)가 주최하고 소방청이 후원하며 DB손해보험이 협찬하는 상으로 각종 재난 현장에서 헌신적인 구조․구급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 선 신뢰와 존경을 받는 119구조ㆍ구급대원에게 수여하는 최고영예의 상이다.

황 소방장은 2005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구급대원으로서 각종 화재, 구조, 구급 등 재난 현장에서 활동하며 도민의 생명을 보호해 왔다.

특히 2014년 11월부터는 1년간 대한민국 남극장보고과학기지 구급대원으로 파견근무하며 남극대륙기지 연구활동에 기여했고, 2016년에는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켜 하트세이버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소방학교 교관, 소방교육 프로그램개발 경진대회 1위를 수상하는 등 재난현장에서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황 소방장은 “지금 이시간에도 구급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료 구급대원들 덕분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항상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소방공무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KBS 119상’은 1995년 서울 삼풍백화점 붕괴사고를 계기로 KBS가 공사 창립 일에 맞춰 제정해 매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로 23회를 맞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