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2회 김해식품박람회 개최
상태바
제12회 김해식품박람회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4.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음식 행복한 밥상

김해시는 '건강한 음식 행복한 밥상'이라는 주제로 4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5일간) 대성동 고분박물관 일원에서 '제12회 김해식품박람회'를 가야문화축제 기간 중에 개최한다.

우리 고장의 식품제조업체 76개가 참여하여 우수식품을 홍보하고 행사기간 동안 공장도 가격으로 할인 판매를 실시하며 시식코너를 마련하여 맛을 선보인다.

또한 깨끗한 제조시설과 위생적인 생산과정을 보여주어 시민들이 식품안전을 공감하는 장을 마련한다.

행사기간 중 식품제조관에서는 관내 우수식품을 전시ㆍ판매하고 첨단식품산업을 소개하며 안전한 식품홍보 및 유통업체의 구매상담과 HACCP홍보와 컨설팅 및 어린이를 위한 급식관리 등을 소개하는 식품홍보관을 운영한다.

또한 김해축협에서는 천하일품 소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동료와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며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시민공감 체험관을 통하여 손씻기 체험과 떡메치기, 묵만들기, 쿠키체험 등 즐길거리를 체험하고 식품염도 및 당도 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4월 28일 오후 2시부터 김해식품박람회 개회식과 함께 김해맛집ㆍ향토음식 경연대회가 열려 김해맛집 10개 업체가 김해의 대표 맛집을 두고 경연하며 출품업소에서 조리한 음식을 맛보고 직접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난해 식품박람회 행사를 통하여 축협, 메가마트, 롯데마트, 식자재 마트 등의 유통판매점과 식품제조업체(250개) 및 축산물가공업체(166개)간 상담을 통하여 10여 억원의 구매상담이 이루어지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박람회는 식품제조ㆍ유통ㆍ판매ㆍ소비자가 한자리에 모여 보고ㆍ먹고ㆍ즐기며, 식품으로 하나 된 김해를 만들고 식품산업의 발전과 우리 가족의 식생활을 향상시키는 장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