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청소년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상태바
‘김해 청소년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5.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효․자원봉사 3가지 주제로 청소년의 다양한 체험 행사 펼쳐

김해시자원봉사센터(소장 류정옥)는 5월 19일 오전 10시 연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경남도자원봉사센터와 김해근대역사위원회 후원으로 ‘2018년 김해 청소년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개최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는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이해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등 적극적인 자원봉사 홍보 체계 마련 및 지역연대를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15년부터 연속 4년째로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미니박람회는 ‘충(忠)과 효(孝) 그리고 자원봉사’라는 3가지 큰 주제 속에 독립운동 역사와 파리장서비 해설, 발굴문화재 탁본, 4대 중독 바로 알기, 정신건강 선별검사, 자원봉사 기본교육 등 10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청소년 및 관련 단체들과 함께 진행한다.

특히 김해 3.1만세운동을 이끌다 순국하신 김해 동상동 출신 독립운동가 배동석 지사를 청소년과 함께 연극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애국과 애족의 마음을 본받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사전미션으로 우리지역 독립(국가)유공자 관련 장소를 찾아가 스스로 공부하기, 국군장병에게 위문편지 쓰기, 경찰관 및 소방관 응원하기 등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는 분들의 고마움을 알고 표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어 무엇보다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소장 류정옥)는 "이번 미니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자신부터 봉사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 우리 지역사회에 더 많은 자원봉사의 꽃이 피고, 나눔의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