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하반기 지역사회 링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하반기 지역사회 링크사업' 참여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5.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전반의 문제를 제시, 해결하기 위한 연결(link)역할을 담당하고 나아가 지역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자 2018년 하반기 지역사회 링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8년 하반기 사업은 11개 분야 30명을 선발하여 7월 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되고,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7월 2일) 기준으로 김해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65세 미만 구직자이며 가구재산이 2억원 이하이어야 참여가능하다.

신청은 5월 28일까지 시청 일자리지원센터(별관 1층)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 전문 직업상담사의 상담을 통해서 사업의 취지와 내용에 관해 자세히 안내받고 신청자가 원하는 일자리를 맞춤형으로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기존의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현장조사, 착한가격업소 모니터링, 찾아가는 일자리설계사, 경전철 역사 안전도우미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이나 유선상담을 통해 찾아가는 안부확인 ‘시시(see)콜콜(call)!’을 실시하여 건강체크 및 복지욕구를 파악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안부확인으로 위기상황을 방지하고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일자리를 연계한 행정력을 집중하여 민원해결과 일자리창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