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상태바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6.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미세먼지 맞춤형 교육 '푸른하늘 지킴이ㆍ미리내' 운영

김해시는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의 교육프로그램인 ‘푸른하늘 지킴이ㆍ미리내’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2018-051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제는 환경부에서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의 개발‧보급을 위하여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여 국가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 기간은 3년으로 환경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 및 인증번호를 발급받고, 온라인시스템을 통한 사이버 컨설팅 제공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에 인증 받은 프로그램인 ‘푸른 하늘 지킴이ㆍ미리내’는 초등학생 대상 미세먼지 맞춤형 교육으로 미세먼지의 개념 및 발생원인, 예방 및 대처법 알아보기와 체험활동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매월 첫째주 일요일 실시(총 9회)하며 회당 30명을 대상으로 90분 정도 소요되며, 참가비는 무료로 교육 이수자에 대해서는 봉사활동시간 1시간 인정이 주어진다.

한편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은 기후ㆍ환경 진로체험 교실인 ‘환경에서 꿈을 잡(job)자!’ 프로그램(2017-100호),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에서 보내는 특별한 토요일(약칭 : 기특한 토요일)’ 프로그램(2016-111호) 및 '어린이 기후박사 Dr.Green' 프로그램(2016-97호)을 환경부 인증을 받아운영하여 총 1,118명에게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통해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의 환경교육프로그램 우수성과 신뢰성이 또한번 입증되었다”며 “앞으로도 환경교육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전문성 확보에 더 힘을 쏟아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이 환경교육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