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공영홈쇼핑 판로개척 지원... 기업 매출 '쑥쑥'
상태바
공영홈쇼핑 판로개척 지원... 기업 매출 '쑥쑥'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6.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센터, 3개사 시범지원으로 2억원 규모 매출증대 성과

김해시 산하 출연기관인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공영홈쇼핑 판로개척 지원사업'으로 관내 소비재 제조기업의 판로개척과 매출향상을 견인하고 있다.

비즈니스센터는 ㈜공영홈쇼핑(www.immall.co.kr)의 TV방송채널인 아이엠쇼핑을 활용, 김해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공영홈쇼핑 정책방송을 통한 입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 연말부터 시범적으로 실시된 공영홈쇼핑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우현푸드(오순이네 만두), 해밀원(김부각), 찬슬(미숫가루) 총 3개사의 제품을 방송해 2억원에 육박한 판매고를 올리는 등 김해지역 제조기업의 매출향상과 브랜드 가치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방송을 실시한 찬슬(대표자: 이순복)은 첫 홈쇼핑 런칭을 통해 초도준비 물량인 2,200세트를 완판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둬 오는 6월 말, 7월 초경 총 2회의 방송이 추가편성돼 약 4억원 규모의 추가 매출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공영홈쇼핑 원상연 과장(상생협력팀 지자체 담당)은 "김해의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이 아이엠쇼핑 채널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지자체 담당자로 보람을 느낀다"며 "김해지역이 전국에서 2번째로 중소기업이 많은 만큼 비즈니스센터와 공동으로 기업발굴에 힘써 판로개척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센터는 시범사업의 성과를 발판으로 본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수익창출을 통한 기업성장과 고용창출을 위해 올해 3개사를 선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산품 제조기업 1개사의 추가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김해 관내 공산품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모집 중인 추가공고는 오는 6월 15일에 마감되며, 선정 시 공영홈쇼핑 정책방송료 1천 50만원이 지원되고 판매수수료도 11%(통상 25~30%)로 할인율이 적용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 및 시청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사업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를 비즈니스센터 교류협력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비즈니스센터는 ㈜공영홈쇼핑과 협력을 통해 방송 여건이 안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광고방송(SB)을 지원해 기업의 판로개적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