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외~삼계~인제대~김해대~대동~주중부락 순환신도로 건설"
상태바
"내외~삼계~인제대~김해대~대동~주중부락 순환신도로 건설"
  • 6.13지방선거 취재팀
  • 승인 2018.06.0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7번 송재욱 무소속 김해시장 후보 공약>

"김해 미래성장의 가장 큰 걸림돌로 교통인프라 부족현상을 들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으로 순환신도로 건설이 꼭 필요합니다."

송재욱 무소속 김해시장 후보는 "김해ㆍ창원ㆍ마산ㆍ남해지역에서 유입되는 차량을 감당하는데는 도로의 여건이 충분치 않다"며 김해~부산간 상습정체가 있는 실정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공약했다.

송 후보는 "순환신도로가 완공됨으로 지역경제의 발전과 중소기업의 물류부담을 감소시킴을 물론 유명사찰, 가야테마파크 등 관내 관광명소의 접근성이 용이해져 이에 따른 수입효과도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사업계획은 총 공사구간인 김해내외~삼계~인제대~김해대~대동~주중부락을 거쳐 부산화명대교~동래온천장으로 이어지는 도로이다"고 밝혔다.

또 송 후보는 "이 도로 완공 시 평소 약 1시간 10분가량 소요됐던 것을 5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예상하며 공사비용은 약 3천억 원이 소요되며 공사비용은 민자유치와 외자유치, 국비, 도비, 지자체 예산이 소요된다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송재욱 후보는 김해만의 시그니처 사업으로 의생명 항노화 헬스케어 밸트 조성의 청사진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즉 그는 "안동공단일원에 국제의료관광융합복합단지를 조성하고 주촌에는 의생명 헬스케어 단지를, 그리고 상동ㆍ대동 일원에 항노화 융합ㆍ수상레저 파크, 진례ㆍ진영에 힐링타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55만의 김해 인구수에 비해 아직 대형의료시설이 없는 김해의 복지향상을 위해서라도 의료기반시설인 응급의료센터, 건강검진센터, 항노화병원, 국제의료관광지원센터를 우선 건립하고 부가사업으로 휴양 및 체험시설로 시니어라이프 체험관, 뷰티플렉스, 메디텔을 만들어 성장시키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그는 "언제, 어디서나 사람 사는 희망 있는 도시, 김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아기부터 출산장려금 및 양육수당 지급 ▲워킹맘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 ▲미세먼지 보호 인프라 구축 ▲다문화 가정 국내 환경 적응을 위한 지원 ▲어르신 일자리 지원사업 확대 ▲장애인 사회 복지타운 건립 등 6대 공약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