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문화예술인 창작장려금(3차) 신청 접수
상태바
울산시, 문화예술인 창작장려금(3차) 신청 접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6.0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접수 6월 8일~7월 5일… 심사 거쳐 7월 말 지원 예정

울산시는 ‘2018년 문화예술인 창작장려금(3차)’ 지원 계획을 공고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울산시가 최초로 추진하는 ‘문화예술인 창작장려금 지원 사업’은 예술인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창작활동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제도이다.

울산시는 지난 1차․2차 신청접수 결과 지원계획 인원 161명 대비 139명이 선정되어 이번에 3차 공고하여 22명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며, 지원 금액은 1인당 300만 원(2년 1회)이다.

지원대상은 ▲울산시 관내 예술인(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거주자) ▲예술활동증명 소유자 ▲가구 중위소득 85% 이하이고 건강보험료 고지금액 중위소득 100%(본인이 가입자) 또는 150%(본인이 피부양자)이하 등이다.

이 사업은 '예술인 복지법' 및 '울산광역시 예술인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고 있으며, 재원은 기획재정부 복권기금을 활용하게 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문화예술인은 6월 8일부터 7월 5일까지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신청인 및 성인가구원의 2016년도 기준 소득금액 증명 서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제출서류를 울산광역시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심사를 거쳐 7월 말 창작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의 시정소식-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청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문화예술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필수조건이 예술인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이다. 이 사업은 예술인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창작활동을 중단하지 않도록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있다”라며 “예술인 창작활동이 활발해지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정 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2차 접수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이번 3차 공고에 수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