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폭염 피해 사전예방·선제 대응 추진
상태바
김해시 폭염 피해 사전예방·선제 대응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6.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단보도 그늘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김해시는 다가오는 폭염에 대비하여 시민 밀착형 폭염 대책을 실시한다.

우선, 여름철 폭염 대비를 위해 지난 해 주요 횡단보도나 교차로 등에 8개소 시범 설치했던 횡단보도 파라솔을 10개소 추가 설치해 운영키로 했다.

시에서 운영하는 파라솔은 지름 5m규모인 접이식 파라솔로 설치 장소는 횡단보도 앞에 가로수 등 그늘이 없고 유동인구가 많은 진영읍, 내외동, 북부동, 활천동, 장유1, 2, 3동 내 총 18개소이다.

시는 그늘 막 설치로 인한 보행자의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해 ‘영조물 배상공제보험’에 가입하고 특히 강풍이나 태풍 등 기상특보 발효 시엔 파라솔을 접고 묶어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효과적으로 폭염상황을 예측하고 전방위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부서와 긴밀히 연계한 폭염상황관리 T/F팀을 운영하는 한편 ▲폭염상황 총괄관리체계 구축 ▲무더위 쉼터 운영 ▲취약계층 대상 재난도우미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선풍기나 에어컨 등의 냉방기가 보유 되어 있는 총 401개소의 무더위쉼터를 지정해 폭염 취약계층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폭염취약계층(독거노인, 고령자, 거동불편자 등)보호를 위해 건강보건 전문 인력과 노인 돌보미, 자율방재단으로 구성된 1,071여 명의 재난도우미를 확보, 건강체크는 물론 안부전화, 행동요령을 홍보하여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폭염 대처 행동요령 포스터, 리플릿, 부채 등을 제작 배부하고 무더위쉼터 간판을 정비하여 폭염 피해 예방 홍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일 최고 33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되는 폭염특보 시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창이 넓은 모자와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폭염 피해를 입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