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30데이펀딩, 자동차 담보 투자상품 출시예정
상태바
30데이펀딩, 자동차 담보 투자상품 출시예정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8.06.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매입 자금 위한 자동차 담보 펀딩 상품

P2P 펀딩 플랫폼 기업인 30데이펀딩이 차량 매입 자금 위한 자동차 담보 투자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30데이펀딩은 P2P 플랫폼 업계 최초로 임금 매출 채권을 담보로 한 아웃소싱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전문딜러 자동차 매입자금’ 펀딩 상품은 차량 매입 자금을 위한 자동차 담보 펀딩 상품이다. 중고차 매매 상사의 운전자금 확보를 목적으로, 담보물에 근저당 설정이 되는 것과 동시에 대출이 실행되는 양도담보대출이며, 담보 차량 근저당 설정과 동시에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확실한 담보로 인해 채무불이행 가능성이 적다.

30데이펀딩은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투자자의 입장에서 의심에 의심을 더하여 매입 상사와 차량 넘버, 출금증명서, 차고지까지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했다.

혹여나 있을 차량 반출에 대한 의혹이 없도록 매입 상사가 인정한 공간이 아닌 매입 상사 옆 타 상사의 공간을 사용하여 담보 차량을 보관하고 내 차 출고시 상시 호출 가능한 연락망을 구축하고, 채무불이행시 담보물 매각을 통해 원금을 회수할 계획이다.

여기에 매입 상사 대표 연대보증으로 안전에 안전을 더한 장치를 구축하였다.

‘전문딜러 자동차 매입자금’ 펀딩 상품은 SK엔카 등 여러 시세 표를 활용해 차량의 객관적인 시세를 근거로 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고 인기 차종은 상시 회전율이 빠른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