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
상태바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6.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가야왕도 김해'의 역사적 가치와 품격을 높이고 도시공간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23일부터 27일까지 제16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동김해IC 진입관문 경관개선사업, 김해터널 테마문화공간 조성사업, 분산성 야간경관 조성사업 등 지정주제 5개와 김해의 도시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공공디자인을 자유주제로 총 6개의 작품주제를 선정하였다.

특히, 올해는 내년부터 추진예정인 사업들을 주제로 선정하여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실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경관 형성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응모자는 위의 6가지 공모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김해시청 도시디자인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되며, 출품작에 대하여는 각 부문별 전문가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9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1점 5백만원, 금상 1점 3백만원, 은상 2점 각 2백만원, 동상 3점 각 1백만원, 장려 10점 각 30만원 외 입선 등이며, 기타 작품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홈페이지(http://gimhae.go.kr) 도시디자인과 부서자료실 내 공고요강을 참고하거나 도시디자인과 디자인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주요 경관 사업에 반영하여 우리시의 도시브랜드 가치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며 “공모전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