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백병원 부지에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상태바
백병원 부지에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7.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300병상 규모 소방공무원 특수질환 특화병원 건립 목적

김해시가 소방복합치유센터 입지선정 후보지에 선정되어 9일 현지실사단이 북부동 백병원 부지에 방문, 김해시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현지 실사평가가 진행되었다.

소방청은 오는 2022년까지 1,200억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3만㎡, 300병상 규모의 소방공무원 특수질환 중심의 특화병원을 건립할 목적으로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후보지를 공개 모집하였고 전국 지자체 62곳이 지원하여 1차 평가결과 14개의 후보지를 선정하였으며 김해시가 포함되었다.

경기도와 충청권에 후보지가 몰린 가운데 영호남권에서 김해시가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현지실사와 2차 평가를 거쳐 7월중으로 최종 후보지 1곳, 예비 후보지 1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현지 실사에는 허성곤 김해시장, 박유동 김해부시장을 비롯하여 김해지역 시의원과 경남도 소방본부장, 경남도 투자유치과장, 김해 동부소방서장 및 지역 주민들이 현장에 참여하여 뜨거운 유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허성곤 시장은 현지 실사에 참석하여 “김해시 북부동 부지는 조성부터 종합의료시설로 계획하여 환경평가와 교통영향평가 등을 이미 거쳤으며, 상하수도, 전기, 가스는 물론 근린 체육시설과 문화․복지시설, 공원 등 기반시설이 완비된 병원 건립의 최적지”임을 강조하면서 “김해시는 산업단지 조성과 도시개발사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유치를 성공시켜 주변 지역에 비해 부족한 의료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고 동남권 의료 거점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치유와 힐링이 가능한최적의 입지 ▲인근 환경오염시설 전무 ▲부지 즉시 매입가능 ▲주변 시세대비 63% 수준의 토지 매입비 ▲보상비, 토목 및 기반시설 공사비용 절감 ▲5년간 50억원 재정지원 가능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김해시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강조했다.

김해시는 경남도 및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조로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종 선정될 경우 동남권 의료 중심지로 발돋움하여 김해시를 비롯한 부산, 울산, 양산 등 경상권 시민들의 의료수요 충족과 건강․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