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8 부산진로진학박람회 개막
상태바
2018 부산진로진학박람회 개막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8.07.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ㆍ대입상담 등 교육행사

부산시가 부산시교육청과 공동으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2018 부산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진로진학박람회는 해마다 학생, 학부모, 시민 등 6만여명이 찾아 다양한 진로체험과 대입상담 등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교육행사이다.

올해도 일부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지난 1일 공식 사이트(https//dream.pen.go.kr)를 개설하자마자 조기에 마감되고, 현장 참가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도 쇄도하는 등 참가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미래를 여는 또 하나의 눈’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박람회는 크게 미래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관’과 2019 수시모집을 목전에 두고 실질적인 대입정보 안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하는 ‘진학관’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진로관’은 진로교육지원센터관, 직업체험관, 지역맞춤형진로체험관, 진로적성검사관, 진로상담관, 진로교육관 등 6개 주제관으로 구성되며 부산국립과학관 등 58개 기관이 체험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지역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진로교육지원센터관은 11개 구(군) 진로교육지원센터가 직업흥미검사·진로심리검사를 통하여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직업체험관에서는 공공기관, 공기업, 진로체험 협력기관 등 31개 기관이 진로체험활동을 제공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관에서는 부산의 특화 산업인 해양수산, 영화영상 등을 체험 ▲진로교육관에서는 초·중·고 진로교육동아리 우수학교 10개교의 진로교육 자료와 우수실천 사례를 볼 수 있다.

진로체험기관의 체험 및 전시 관련 프로그램은 중학교에서 전면 시행되고 있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진로 탐색 및 설계 능력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학관’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특성화대 등 76개 전국 주요대학이 대규모로 참여하여 대학정보관, 대입상담관, 학과체험관, 입시설명회관, 학생부종합관, 전공멘토관 등 6개 주제관 운영으로 실질적인 대입정보 안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제공한다.

▲대학정보관에서는 전국 76개 주요대학 입학처 관계자가 직접 입시전형 안내와 개별상담을 실시 ▲대입상담관에서는 부산교육청 진학지원단 전문위원들이 수시전형대비 1:1 입시컨설팅을 실시 ▲학과체험관에서는 부산지역 21개 대학에서 다양한 학과 탐색을 통한 맞춤형 진로설계를 제공 ▲입시설명회관에서는 고려대, 연세대, 부산대 등 34개 대학이 릴레이 형식의 입시설명회 진행 ▲학생부종합관에서는 교사대상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특강 ▲전공멘토관은 경제·경영, 기계·자동차, 교육·사범 등 전국 주요대학 20개 학과 대학생 40명이 멘토로 전공 및 학과 정보를 제공해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설계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