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개발공사 채용비리 "철저히 감사하라
상태바
경남개발공사 채용비리 "철저히 감사하라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8.07.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시민주권연합, "경남도 산하 공공기관 엄정하게 개혁해야"

경남도청 산하기관인 경남개발공사가 연일 채용비리 의혹 등이 불거져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경남시민주권연합은 9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경수 도지사는 감사제도의 개혁과 더 깨끗하고 능력있는 인사를 중용하고 인사검증시스템을 도입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경남개발공사의 채용비리에 대해 공정하고 철저한 경남도의 감사를 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시민주권연합은 "그동안 경남개발공사의 채용비리에 대해 공정하고 철저한 경남도의 감사를 촉구하여 왔으나 경남도의 대처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보다는 비리 당사자에 봐주기식 감사로 일관해 왔다"고 밝혔다.

그래서 이들은 "시민들에게 사과하여야 한다"고 하면서 "경남개발공사의 대대적인 개혁없이는 공직사회의 기강 뿐만아니라 시민사회의 불신 또한 해소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여기에다 시민주권연합은 "수사당국은 철저한 수사에 임해야 할 것이다"며 "경남도에는 산하 공공기관(출자출연기관 포함) 전반에 걸친 공정하고 엄정한 개혁을 요구한다"고 했다.

이날 경남시민주권연합에서는 "공공기관을 비롯한 우리사회 곳곳에서 벌어지는 부조리에 맞서 우리사회의 정의를 찾고 시민의 명예를 훼손하는 암과 같은 적폐들과 끊임없이 싸워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시민주권연합에서는 지난달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경남개발공사 신입사원 추가 채용비리를 밝힌 바 있다.

또한 이들은 "경남도에서는 앞서 제기한 2건의 채용비리에 대해 경찰에 고발하고 관계자 2명을 직무배제하였다고 발표하였지만 실제로 없던 팀을 신설해 팀장으로 옮기는 등 이번 비리에 대한 경남도의 미지근한 조치는 경남도의 비리협력까지 의심되는 지경이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