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건강한 여름위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상태바
건강한 여름위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8.07.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물 섭취’,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 당부

경남도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종 감염병 예방수칙을 도민들에게 당부했다.

여름철 기온과 습도 상승, 태풍영향 등으로 발생하기 쉬운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모기매개감염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물 섭취하기’,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기’ 등 철저한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도에서는 여름철 주요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전 시ㆍ군에 감염병 취약지역 사전 점검 등 예방활동을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하고, 방역비상 근무기간동안 24시간 상시 연락체계를 구축했다.

또 도민들에게는 여름휴가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감염병에 따른 예방수칙을 숙지하고 반드시 준수할 것을 적극 강조하고 있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음식 익혀먹기’, ‘끓인 물 마시기’, ‘채소, 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 벗겨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설사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하지 않기’와 같이 6대 수칙을 반드시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피부에 상처가 난 사람은 낚시나 해수욕을 삼가고 만성 간질환이나 당뇨 등의 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은 어패류를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한다.

모기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집 주변에 고인물이 없도록 하여 모기의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고, 모기 활동이 왕성한 저녁부터 새벽까지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외출 시에는 노출부위를 최소화하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