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시장, 국ㆍ도비 확보위해 `발품`
상태바
허성곤 시장, 국ㆍ도비 확보위해 `발품`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7.1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 등 방문 내년 국비 지원 요청

선거 등으로 잠시 미뤄두었던 국‧도비 확보를 위한 허성곤 김해시장의 발걸음이 다시 바빠지기 시작했다.

허 시장은 17일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를 방문하여 내년도 주요 국비 신청사업과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한 지역의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선거 직전인 지난 5월초 환경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 시가 신청한 사업들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한데 이어 정부 예산편성의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시의 현안사업을 관계자에게 설명하고 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강하게 각인시키기 위한 국‧도비 확보의 전문가다운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이 날 시가 국비지원을 요청한 사업은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 국비 정상지원 ▲국도58호선(무계~삼계) 건설 주촌~삼계구간 조기개통 ▲국가 지원지방도 60호선(생림~상동~대동) 및 69호선(대동~매리) 조기개통 ▲화포천 습지보전관리센터 조성 및 습지보호구역 사유지 매입 예산 반영 ▲안동지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2019년 착공 ▲김해시 노후관 정비 2단계사업 2019년 착공 지원 등이다.

또한 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시가 신청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사업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지원이 필요한 사업이므로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요청했다.

허성곤 시장은 “7월이 정부예산 편성 실무작업의 마지막 시기인 점을 감안 때를 놓치지 않고 기획재정부의 실무자와 관리자를 모두 방문하여 설득했다”며 “정부 예산편성 동향을 항상 파악하여 대처하고, 부족한 사업이 생기면 국회에서 추가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내년에도 지역발전을 위해 사상 최고액의 국‧도비를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 11일 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열어 경남도의 지원이 필요한 시의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도 예산지원의 필요성과 도의회의 역할을 당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