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이억배ㆍ영경ㆍ안녕달 작가, 김해서 만나요"
상태바
"이억배ㆍ영경ㆍ안녕달 작가, 김해서 만나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7.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독서대전 특별기획 전시 `이야기 그림책 이야기`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김해시에서 펼쳐지는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기념하는 한국 그림책 특별 기획 전시 ‘이야기 그림책 이야기’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열린다.

8월 8일부터 9월 5일까지 약 한달 간 이어지는 이번 전시는 한국 그림책 30년사를 돌아보는 주제전과 작가 3인의 원화를 만날 수 있는 특별전으로 구성된다.

주제전에서는 ‘한국 그림책 30년, 이야기를 이어가다’라는 이름으로 1988년부터 2018년까지 한국 그림책이 담아온 이야기를 따라가본다.

또한 최근 출판되고 있는 그림책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살펴보고, 한국 그림책에 담긴 의미와 방향을 찾아본다.

‘그림책 그림 이야기’라는 테마로 기획된 특별전은 다른 세대, 다른 스타일의 작가 3인의 원화 전시를 통해 그림책의 그림 이야기를 만나보며, 작가가 그림책에 담은 이야기와 그림을 통해 표현하고자 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의 이억배 작가, '아씨방 일곱 동무'의 이영경 작가, '수박 수영장'의 안녕달 작가의 원화와 그림책 설치물, 작가 아카이브 등을 만날 수 있는 특별전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8월 8일 수요일 오후 2시 전시 오픈식을 가진다.

오프닝 행사로 갤러리 토크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 그림 이야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기간인 8월 31일에는 그림책 포럼, 9월 1일에는 이억배 작가와의 만남, 9월 2일에는 이영경 작가와의 만남이 이뤄진다.

한편 ‘이야기 그림책 이야기’展을 찾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할 그림책 시민 도슨트를 모집한다.

도슨트는 '가르치다'라는 뜻의 라틴어 'docere'에서 유래한 용어로 소정의 지식을 갖춘 안내인을 말한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그림책을 좋아하고 전시 포함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 성인 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7월 27일까지며,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홈페이지(www.2018대한민국독서대전.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picturebook2012 @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슨트에 관한 문의는 (사)그림책미술관시민모임 (02-763-2013)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