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개최
상태바
청소년 인문학읽기 전국대회 개최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7.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한여름의 2박 3일, 인제대학교서

김해시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인제대학교 백인제기념도서관이 주관하는 '제10회 청소년인문학읽기전국대회'가 8월 2일에서 4일까지 2박3일간 인제대학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어떻게 공존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 모든 빛깔들의 밤(김인숙) ▲ 아주 친밀한 폭력(정희진) ▲ 말이 칼이 될 때(홍성수) ▲ 모든 진화는 공진화다(박재용) 총 4권의 주제 도서를 가지고, 저자를 비롯한 전국 고교생 44개팀 220명이 참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일차 8월 2일은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질문하는 독자Ⅰ', '저자․지도교사 간담회' 후 저녁 시간 동안 '저자와의 대화'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2일차는 '질문하는 독자Ⅱ', '토론하는 독자' 순으로 보다 심도 있는 인문학 독서 토론이 진행되며 저녁 시간에는 힐링 공연을 통해 더운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인문학 열기를 시원하게 식힐 예정이다. 3일차는 간단한 폐회식 후 2개 코스로 나눈 김해 관광지를 둘러본 후 귀가하게 된다.

김해시 인재육성사업소장은 “청소년들의 비경쟁독서토론 문화 확산을 위해 200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달려온 결과 올해로 10회 대회를 맞이하였으며, 매년 전국 각지에서 우리시를 벤치마킹하여 전북, 강원, 서울 등지에서 비경쟁 독서토론대회가 개최되는 등 결실을 맺고 있다”며 “올해는 10주년 특별 행사로 오는 8월 31일부터 영남권 최초로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2018대한민국 독서대전'에 지난 1회 대회부터의 대회 참가자들을 초청하여 뜨거웠던 인문학 열기를 다시 꽃피우고 지난 추억을 되새길 ‘홈커밍데이’ 부대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