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청렴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만들기
상태바
김해, 청렴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만들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7.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 및 청렴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7월 27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영양(교)사 114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소 위생안전 및 청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거제고현중학교 손병욱 교장의 ‘청렴, 밥을 먹고 숨을 쉬는 것과 같은 것’, 가야대학교 박경애 교수의 ‘나트륨 줄인 급식제공 방법’, 산업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 김정훈 차장의 ‘학교급식소 안전 보건 관리 요령’,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홍정욱 주무관의 ‘학교 급식소 식중독 예방 관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강의를 통해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학교급식 위생안전의 중요성 인식 및 영양교육 지도를 위한 정보를 익히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영양교사는 “급식소에서 혹여나 놓치고 있었던 부분은 없었는지 한번더 생각해보게 되었고 좀 더 청렴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전했다.

신용진 교육장은 “지속된 폭염의 날씨와 힘든 작업 환경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문가로써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신뢰하는 건강한 학교급식을 만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해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8일 8일(수)과 8일 16일(목) 양일간 관내 전 조리사 및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청렴 및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