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 아름다움을 알리다'
상태바
'김해의 아름다움을 알리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7.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수로왕&허왕후 페이퍼토이’ 선정
▲ 대상을 수상한 이만재 씨의  '페이퍼토이'.

김해시는 김해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찾기 위하여 '제12회김해시 관광기념품공모전'을 3월부터 7월까지 출품작품을 접수하였고 지난 25일에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총 38점이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은 '수로왕&허왕후 페이퍼토이'를 출품한 대학생 이만재 씨에게 돌아갔다.

이 작품은 종이를 접어 만드는 수로왕과 허왕후 인형으로 친근감 있는 캐릭터와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상은 최명희 씨의 '거북아거북아', 은상 두 작품은 최해도 씨의 '조이풀김해', 최아영 씨의 '무척산 겨울이야기'가 수상했으며 총 12점의 작품이 우수관광 기념품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특선 3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공연장 로비에서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전시되어 주말에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김해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김해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볼거리․살거리의 즐거움을 주고 출품자에게는 판로개척의 기회를 주어 관광 진흥 및 지역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