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상태바
김해시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7.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새마을부녀회(회장 오득자)는 7월 27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고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2백만원을 마련하여 김해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지난 4월 개최한 제42회 가야문화축제 행사기간 동안 김해시새마을부녀회에서 운영한 먹거리 장터 수익금을 바탕으로 마련된 것으로 우리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과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부족하지만 작은 보탬이 되고자 읍면동 부녀회장들과 협의하여 추진됐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허성곤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여 김해시에 후원해주시는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도움을 주신 분의 뜻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득자 김해시새마을부녀회장은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고, 이를 계기로 많은 사회단체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어려운 이웃돕기가 이뤄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새마을부녀회는 현재 19개 읍면동 지도자와 회원 등 1,199명이 가입하여 매년 꽃길조성, 농촌일손돕기, 알뜰나눔장터, 김장 담그기 행사, 독거노인 무료급식 및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전달 등 각종 사회봉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