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김해시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7.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등 동유럽 3개국에 특화품목으로 파견 예정

김해시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경쟁력 강화를 통해 해외 수출판로 확대 및 수출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 동유럽 특화품목 무역사절단' 참가업체를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모집한다.

무역사절단 파견시기는 10월 6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며 파견지역은 폴란드(바르샤바), 오스트리아(빈), 슬로바키아(브라티슬라바) 3개 지역이다.

동유럽은 유로존 경기 회복으로 수출이 크게 늘며 높은 경제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EU FTA 체결 후 한국과의 무역은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폴란드는 폭스바겐, 메르세데스 벤츠 등 글로벌 자동차업체의 부품 생산공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오스트리아는 기계류 및 자동차부품 기업 클러스터를 형성하여 유럽 자동차업체의 부품 공급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슬로바키아는 자동차산업이 전체 산업생산의 43%를 차지하는 등 3개국 모두 자동차부품 및 기계류가 수출 유망 품목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무역사절단은 관내 자동차부품 및 기계류 수출 중소기업이라면 참여 가능하며 신청업체 중 KOTRA 해외무역관의 시장성 조사평가 후 수출가능성이 높은 업체 10개사 내외로 선정하여 수출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김해시는 선정한 참가업체에 왕복 항공료 50%, 바이어 발굴비 및 해외마케팅비, 현지 시장조사,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등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기한 내에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 시스템 (http://trade.gyeongnam.go.kr)에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