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홈페이지 새롭게 단장
상태바
김해시의회 홈페이지 새롭게 단장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8.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심 콘텐츠 전면 배치와 반응형으로 정보검색 편의성 높여

김해시의회(의장 김형수)는 시민과 소통을 강화해 진정한 열린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8대 김해시의회 출범과 함께 지난 7월 말부터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는 김해시의회, 의원개인, 상임위원회, 청소년의회 홈페이지를 구축함으로써 시민들이 관심분야에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함은 물론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거나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전면에 메뉴와 아이콘형식으로 배치하였으며, 회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김해시의회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한눈에 보며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시민들이 의회의 정보를 휴대폰으로 쉽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웹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웹으로 구성함과 함께 발언회의록과 발언영상이 연계되도록 구축되었으며 특히 청소년의회홈페이지는 청소년들이 의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과 구성으로 꾸몄다.

김형수 의장은 “김해시의회가 55만 시민들의 뜻을 섬기고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6개월 동안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특히 이번 개편으로 청소년들이 김해시의회를 알고 쉽게 다가올 수 있는 계기와 함께 학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김해시의회홈페이지가 유익한 정보가 오가는 진정한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이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