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소년서부상담소 ‘가족이 함께하는 심리여행’
상태바
청소년서부상담소 ‘가족이 함께하는 심리여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8.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청소년 토요프로그램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부상담소(센터장 여성가족과장 류정옥)에서 서부권 청소년과 부모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9월부터 토요일 마다 300여명의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이 함께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은 매달 첫째주와 셋째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가족단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족이 함께 ‘동물 그림을 통해 구성원을 알아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심리적 공감능력을 키워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다시한번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성격 및 진로 검사프로그램인 ‘현재의 나 미래의 나’는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달 둘째, 넷째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둘째주는 심리검사를 넷째주는 심리검사 해석이 진행된다.

자신의 진로발달 및 진로탐색검사를 통해 올바른 자기탐색과 타인과의 갈등관계를 이해하고, 청소년기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의 꿈을 준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 향상을 돕고자 한다.

류정옥 센터장은 “지역 주민들이 원하고 욕구가 반영된 맞춤형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서부상담소가 언제나 믿고 찾을 수 있는 상담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고, 지역의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055-340-7181) 서부상담소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