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 접수
상태바
경남도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 접수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8.08.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서, 증빙서류 갖춰 ‘경상남도 문화예술과’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

경남도는 지역에 소재한 비영리 문화예술법인·단체들을 대상으로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서를 접수한다.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제도’는 공연·전시 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단체에 기부금품 모집 허용, 세제혜택(법인의 손금산입 인정, 상속세 및 증여세 면제) 등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문화예술을 진흥하기 위해 지난 2000년 도입됐다.

신청자격은 경남도가 설치·설립한 공연장·예술단 운영 또는 미술·음악·무용·연극·국악·사진과 관련된 전시·공연·기획·작품제작 및 공연·전시시설의 운영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단체 등이다.

지정 심사는 단체의 조직·인력 운영의 적정성, 재정운영의 건전성, 활동실적, 예술적 완성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 기여도 등을 고려해 9월 중 경남도 문화예술진흥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갖춰 경남도 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접수마감일 18:00 도착 분까지 유효) 하면 된다.

현재 경남도에는 총 125개(법인 33, 단체 92)가 지정을 받아 활동 중에 있으며, 분야별로는 일반문예 43개, 전통예술 27개 , 연극 24, 음악 21, 무용6 등이다.

조웅제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전문예술법인단체지정제도는 대부분 임의단체 형태로 되어 있는 문화예술단체들을 문화예술법인․단체로 육성하여 법인격이나 단체의 성격에 관계없이 세제혜택 등의 제도적 지원을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면서 “많은 예술단체가 신청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